알림마당

알림마당자료실

문의전화

063-838-2321

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.
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
자료실

여름철 차안 온도주의(벤젠 방출)
등록자 새빛섬터 등록일 2015-06-25
다운로드

3명중 1명이라는 많은 사람이 암으로 이전보다더 많이 죽어가고 있다는 의학계의 발표는 사실입니다

사람이 암에 걸리는 이유는 음식, 스트레스, 잘못된 생활습관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,

다음의 경우도 주요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으니 참고하세요

차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거의 일주일 내내 차에타고 내리는 일이 아침 첫번째로, 그리고 저녁 때 마지막으로

하는 일이 되었습니다.

질문: 자동차 설명서에는 에어컨을 켜기 전에 차안에 더운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창문을 내리라고 합니다.

        왜 그럴까요?

차량의 계기판, 좌석 그리고 공기청청기까지도 모두 벤젠을 배출합니다.

벤젠은 암을 유발하는 독소입니다.(차 안에서는 가열된 프러스틱 냄새를 내는데 그 냄새)

벤젠은 암을 유발하고 뼈를 망가뜨리며 빈혈증을, 백혈구를 줄이며, 산모를 유산하게도 할 수 있습니다.

벤젠의 실내 허용치는 제곱미터당 50mg

창문을 닫은 채 실내 차고에 주차된 차의 경우에는 벤젠의 함유량이 400-800mg

날씨60도 이상의 햇빛온도에서 야외 주차를 하면 차안의 벤젠의 함량은 2000-4000mg까지 올라가는데 이는 허용치의 40배입니다.

창문을 닫은 채 차에 올라 바로 에어컨을 켜는 것은 빠른 속도로 연달아 아주 많은 양의 벤젠독소를 마시게 됩니다.

또 이 벤젠은 콩팥과 간도 손상 시키는 유해독소입니다.

더욱 난감한 것은 몸에서 이 독소를 축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할 정도로 어렵다는 것입니다.

항상 차에 오르시기전에 차 안의 공기가 밖으로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해 이 치명적인 독소를 멀리 하시기바랍니다.


이전글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매뉴얼(SOP)
다음글 보건복지부_요양시설 메르스 대응지침

목록으로